본문 바로가기
식단과 먹거리/건강기능식품 이야기

면역력 강화 Tip. 뭘 먹어야 하지?

by challenger77 2020. 5. 26.
반응형

바야흐로 코로나 시대입니다.

그만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은 높아만 갑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근 미래에 평가하는 역사는 코로나 전과 후로 나뉠 것이라고 할 정도죠. 

 

 

 


 

 

팬데믹을 넘어 앤데믹.

일상이 되어버릴 코로나. 전염병의 공격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패닉에 빠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 세계 공장은 멈춰버렸고, 거리에 사람들도 집으로 숨어 버렸습니다. WHO는 팬데믹(Pandemic)을 선언했고 이제는 앤데믹(Endemic)이 될 가능성을 경고했습니다.

앤데믹. 팬데믹이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대유행을 의미한다면, 엔데믹은 말라리아, 뎅기열 같은 '풍토병'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앞으로는 바이러스, 전염병과의 전쟁이 계속될 추세라면 슬기롭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나의 기초체력, 기초건강과 '면역력'을 증강하는 것이 정답일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어렵지 않게 면역력을 관리하는 방법! 바로 영양제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영양제,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릴 오일

크릴 오일은 남극해 서식 종인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먹이사슬이 높을수록 중금속 축적의 위험에 큰 것에 비해 크릴새우는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위치해 중금속 축적 위험이 낮은 편입니다.

바로 이 점이 오메가3의 신규 강자로 떠오르게 하고 있는 점인데요, 이 외에도 가장 핵심 성분은 빨간색이 특징인 [아스타잔틴] 입니다. 

 

천연 색소의 일종인 '아스타잔틴'은 해로운 활성산소를 없애줘서 노화 방지를 돕습니다. 체내 과도한 활성산소는 신체 기능을 약화하는 요인으로 크릴 오일로 깨끗한 혈관 청소, 면역력까지 기대해 볼 수 있겠죠?

대표적인 영양 성분으로 오메가-3가 있는데, 흔히 알고 있는 오메가-3가 '중성지방'으로 되어있지만, 크릴새우의 오메가-3는 '인지질'로 구성되어 체내 흡수가 훨씬 좋은 편입니다. 인지질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데 좋다고 잘 알려졌죠.


 

 

 




-프로폴리스

'천연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는 대표적인 면역력 증강 식품 중 하나입니다.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자신의 타액과 효소를 혼합해서 만든 물질로 주로 벌집 입구에 발라서 벌집으로 들어오는 유해균의 침입을 막는 데 사용합니다.

프로폴리스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항균·항염·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몸속 염증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구강 내 호흡기 감염, 치은염, 곰팡이 등 감염에 효과적이라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관련 전염병 확산에 면역력을 증강해 방어할 수 있는 좋은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키네시아

에키네시아는 국화과 식물로 인디언들의 천연 항생제로 사용된 것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의 약초와 비교하면 '홍삼' 정도로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에키네시아는 백혈구 생산을 증가시키고 림프액 분비를 향상하는 등 천연에서 구할 수 있는 강력한 항생제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좋다고 알려져 감기, 발열, 질염, 폐렴, 편도선염 치료 등에도 좋습니다. 

 

단,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풍부한 만큼 루푸스 같은 자가면역질환 환자는 자신을 공격하는 요인이 될 수 있어 섭취 시 주의해야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장 건강을 지켜준다는 두 가지 영양 성분! 두 가지는 비슷하지만 구분해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 그 자체를 말하고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이 더 활발히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유익균의 먹이입니다.

즉,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이 늘면서 면역력이 증강되고 이때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건강해진 장내 환경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장은 대표적인 면역기관입니다. 

우리 몸의 '제2의 뇌'라는 별명도 있죠. 우리 몸의 면역 조직의 60%가 장에 분포된 만큼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로 면역력 관리를 하는 것도 좋겠죠?

 

 


-클로렐라

자연 속 종합비타민이라고 불리는 클로렐라. 

 

클로렐라에는 포화지방산, 단순불포화지방산, 다중불포화지방산 등 30여 종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카프릭산과 라우르산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더불어 클로렐라 성장 인에 함유된 당단백질 역시 면역력을 증진합니다. 

5대 영양소, 식이섬유,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세계적인 전염병. 당장 오늘날만의 일은 아닐 것입니다. 

앞으로도 어떤 새로운 전염병이 우리에게 다가올지 모르고 또 대유행 전염병의 주기가 더욱 짧아질 것이라는 예측이 있는 만큼 문제가 생길 때마다 챙기는 것이 아니라 

항상 면역력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 균형잡힌 식 생활은 기본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