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건강/건강이야기

내 몸을 깨끗하게 디톡스 (디톡스다이어트, 해독주스, 디톡스음료

by challenger77 2020. 7. 6.
반응형

내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detox)' 자세히 알아보기!

 


여름이 찾아오면 빼놓지 않고 함께 찾아오는 '이것'.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여름은 다이어트 계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성별을 가리지 않고 본격적인 몸만들기에 돌입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도 수 십 가지가 있지만, 최근 트렌드는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 '건강한 다이어트'로 무작정 살만 빼는 방식은 통하지 않습니다.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어떤 과정이 필요할까요? 

 

대부분 식이조절, 운동이라고 말씀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운동하고 음식량을 줄여도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원인을 몰라 온갖 방법을 다 사용해 보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가 많죠.

그럴 때 무작정 '살만 뺄 것'이 아니라 체지방 분해가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내 몸의 '독소', '노폐물'부터 제거해 보는 건 어떨까요? 

 

 

내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detox)'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디톡스(detox)란?

Detoxification. 말 그대로 몸속의 독소를 없앤다는 뜻입니다. 

체내 신진대사는 사람이 별도로 명령을 내리지 않아도 장기의 활동이라든지 신체의 움직임, 뇌 기능 등이 자연스럽게 이뤄집니다. 

하지만 이렇게 몸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몸속에는 노폐물이 생기고 독소가 쌓여 세포 활동이나 신진대사에 방해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독소와 노폐물로 쌓인 오염된 몸을 가볍게 만들고 치유해 세포를 비롯한 우리 몸의 모든 체계가 정상적인 기능으로 돌아가도록 만드는 건강요법이 바로 디톡스입니다.

 

 

 


- 디톡스를 해야 하는 이유

 

디톡스는 마치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만 국한된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디톡스는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평소 건강을 위해 인위적으로 해독 작용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속에 한 번 들어온 해로운 물질은 다시 배출되기가 무척 힘듭니다. 

숨만 쉬어도 활성산소가 체내에 쌓이게 되는데, 하물며 다양한 음식부터 잘못된 자세 등으로 몸속에 쌓이는 독소는 말할 것도 없겠지요!

쌓인 독소나 노폐물이 자동으로 배출되지 않는 만큼 디톡스를 통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디톡스하기 좋은 음식

 


디톡스 열풍이 불면서 디톡스 관련 다이어트 식품이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다이어트가 아니라도 평소 건강 관리를 위해 독소를 제거할 수 있는 음식을 찾는다면 다음의 식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① 레몬 물

레몬은 디톡스를 대표하는 식품이죠? 

레몬에는 몸을 해독하고 지방을 연소하는 비타민C 그 자체로 매일매일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할 때는 물론 몸을 비울 때도 도움이 됩니다.

 



② 양배추

레몬만큼 해독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 양배추는 위장 질환을 개선하는 것뿐만 아니라 간을 정화해 주기로 유명한 식품인데요. 양배추를 활용해 샐러드나 쌈을 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③ 녹차


다이어트하실 때 녹차는 필수 식품이죠? 녹차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카테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간의 활동을 지속하고 해독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식품이에요. 녹차는 평소에도 자주 마시는 차니까, 부담 없이 즐기기 좋겠죠?

 


④ 토마토

셀룰라이트가 고민인 분에게 좋은 토마토. 토마토도 체내 독소를 배출하기 좋은 식품입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기 좋아 디톡스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제대로 디톡스하는 해독음료 간단 만들기

① 각종 야채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사과, 바나나 등)

② 과일을 제외한 채소류는 작은 크기로 썰어서 살짝 잠길 정도의 생수를 부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