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건강/건강이야기

비타민 궁합 알아봅시다

by challenger77 2021. 1. 12.
반응형

요즘 건강식품 많이 챙겨 드시죠? 종합 비타민 하나 정도는 다들 챙겨 드시리라 생각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이나 체내 신진대사 효율이 떨어지는 노년기에는 평소 필요로 하는 영양소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있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어떻게 뭘 챙겨 먹으면 좋을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무작정 좋다고 하는 약을 다 챙겨 먹기보다는 효율적이면서도 서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제품으로 함께 드시는 게 좋습니다. 사람도 죽이 잘 맞는 사람이 있듯, 비타민도 궁합이 잘 맞는 제품으로 먹어야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함께 먹으면 좋은 비타민, 살펴볼게요!

 

 

 

 

종합비타민 + 오메가3

종합비타민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비타민 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보조식품을 찾을 때도 가장 많이 찾게 되는 유형이죠!

종합비타민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 건강한 식사를 하지 못한다면 종합비타민은 선택 아닌 필수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종합비타민을 오메가3와 함께 먹으면 훌륭한 시너지를 낸다는 사실!

특히 종합비타민에 포함된 비타민 E는 오메가3의 불포화 지방산과 만나면 산화를 막는 보호 역할을 해 함께 섭취 시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어린이 성장영양제 + 초유

어린이 성장영양제는 각종 비타민은 물론 칼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죠.

이런 영양소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므로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인데요!

이때 어린이 성장 영양제만큼 성장기에 도움을 주는 영양 성분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초유와 함께 섭취하면 성장기에 부족한 영양 성분을 보조하는 것은 물론 면역력과 건강 전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초유는 면역력, 뼈를 강화하고 성장을 촉진하며 항균 효과까지 있어 많은 에너지가 있어야 하는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이라고 할 수 있죠.

 

코엔자임 Q10 + 오메가3

혈관 관리가 필요한 노년기에 접어들었다면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 건강을 도와주는 코엔자임 Q10과 오메가3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사실 운동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만 현대인의 바쁜 생활은 운동할 시간까지는 여유를 주지 않습니다.

그럴때 도움받을 수 있는 것이 영양제이며, 코엔자임 Q10과 오메가3는 지방 수치를 낮춰 혈관 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게다가 오메가3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영양소인 만큼 평소 영양 고른 식사를 하기 어렵다면 오메가3를 영양제로 먹고 코엔자임 Q10으로 시너지를 내보시길 바랍니다!

 

비타민D + 칼슘

이 두 가지 조합은 이미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우리 몸을 지탱하기 위해서는 골밀도가 탄탄해야 한다는 사실도 잘 알고 계시겠죠! 특히 성장기 아이들이나 골밀도가 약해지는 노년기에 접어들었을 때는 뼈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소 섭취는 선택 아닌 필수입니다.

이때 꼭 필요한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D와 칼슘이랍니다. 실내 활동이 대부분인 현대인에게 비타민D를 보충받을 기회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비타민D는 햇빛으로 합성을 도울 수 있거든요.

게다가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므로 두 가지를 영양제로 함께 먹는다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겠죠!

 

철분 + 비타민C

철분도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에 하나죠. 철분은 산소를 운반하고 적혈구 속에 헤모글로빈을 만드는 대표적인 성분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 혈액이 잘 돌아야 건강하게 살 수 있으니, 철분은 정말 중요한 영양소라 할 수 있죠. 게다가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운동능력, 면역력, 기억력 등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특히 철분은 성장기 아이들과 여성에게 부족하다고 잘 알려졌었어 이를 보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모든 철분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은 아닙니다. 과잉됐을 때는 더는 흡수하지 않고 체외로 보내게 되는데 이때 변비가 생기기 쉬워지죠.

이럴 때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진입한 철분이 독성을 내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비타민 C입니다. 평소 종합비타민으로도 충분히 비타민C를 섭취하고 있으니 철분제와 함께 복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